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손톱젤네일 받음, 젤네일과 젤네일종류

by 프리디와이♡ 2022. 5. 24.
반응형

오늘은 내가 종종 받는 젤네일관해 포스팅 해본다.^^

노랑젤네일

화사한 노란색으로 젤네일 바꿨다.
급 호기심이 생겨서
젤네일에 관한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젤네일

젤네일

젤폴리쉬라고도 한다. 자외선 경화수지로 만들어진 매니큐어. 일반 폴리쉬보다 광택과 유지력이 강하고, 여러 재료와 조합해서 화려하게 꾸밀 수 있어서 2010년대 이후로 네일 아트의 주류가 되었다. 자연건조하는 네일 폴리쉬와 다르게, 자외선에 반응하여 경화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자외선또는 LED 램프 아래서 경화 과정을 거친다. 그 전에는 잘 굳지 않아 수정이 용이하다. 젤네일은 일반 네일 폴리쉬보다 더 두껍게 발리는데, 그 덕에 손톱이 C모양으로 말려서 손톱 교정 효과가 있다. 얇은 젤네일은 아세톤으로 제거가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두껍게 올리기 때문에 드릴 또는 파일로 갈아서 제거를 한다. 집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편.

젤네일은 자외선을 이용해서 굳히기에 여러 번 반복하여 시술할 경우 손톱 아랫쪽 피부가 검게 착색된다. 심하면 노화가 급속히 일어나 주름이 지거나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글리터네일

글리터네일

반짝반짝한 도료가 들어간 글리터를 사용하는 네일이다. 예전에는 글리터 네일이 단순하고 바르기만 하면 끝인 간단한 네일의 대명사였지만 최근에는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다. 플래쉬 글리터, 미러 파우더, 야광 글리터 등 글리터의 종류가 다양해졌고 고급 기술을 요하게 된다.

3D네일

3D네일

합성수지 아크릴을 사용한다. 아크릴 파우더를 모노머라는 용제에 녹여서 사용하는데, 매우 튼튼하고 지속력이 강하나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이 제한되어있다. 최근에는 많은 색상의 파우더가 출시되어 선택권이 넓어진 편이긴 하다. 파우더 두 종류를 섞을 경우 그라데이션 효과가 예쁘게 나오는 편. 모노머 또한 유기용제이기에 냄새가 매우 강하며 시술시 환기를 꼭 시켜줘야 한다. 아크릴도 제거가 어려운 편이라 일반적으로 파일이나 드릴로 갈아낸다. 최근 일본을 필두로 등장해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3D네일의 주 재료이다. 네일아티스트의 역량에 따라 달렸지만, 이 아크릴 파우더로 만들 수 있는 모양도 가지각색이다. 최근에는 3D로 캐릭터를 만드는 네일이 유행하는 중. 3D네일의 최고 권위자는 마츠다 요코라는 사람인데, 그녀의 3D네일을 보면 이게 과연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게 맞는지 의심할 정도의 섬세함을 보여준다.

스컬프쳐네일(손톱연장술)

스컬프쳐네일(손톱연장술)

명실상부 현대 네일 아트 기술의 끝판왕. 젤 또는 아크릴로 인조 손톱을 만드는 것이다. 아크릴의 강한 지속력과 튼튼함을 이용해 손톱을 연장하는 것. 태생적으로 못난 손톱이나 뭉툭한 손톱이라도 예쁘고 둥글둥글한 손톱으로 만들어주는 네일아트판 성형수술이다. 뾰족한 손톱이든, 네모난 손톱이든, 둥글한 손톱이든 어떤 모양도 관계없이, 어떤 길이도 관계없이 원하는 모양과 길이의 손톱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손톱연장, 손톱연장술로 부른다. 참고로 플라스틱 칩을 손톱에 갖다 대어 붙이거나, 이미 디자인되어있는 네일팁(플라스틱 칩)을 손에 붙이는 건 스컬프쳐라고 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