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3/153

파워푸드 슈퍼푸드 <토마토> 일년감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말로 '일년감'이라 하며, 한자명은 남만시(南蠻枾)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토마토를 처음에는 관상용으로 심었으나 차츰 영양가가 밝혀지고 밭에 재배하여 대중화되었다. 요즘은 비닐하우스 재배도 하여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다. 토마토는 가짓과에 속하는 일년생 반덩굴성 식물열매이며 원산지는 남미 페루이다. 16세기 초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가 신대륙을 발견한 즈음 유럽으로 건너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재배되었다. 우리나라에는 19세기 초 일본을 거쳐서 들어왔다고 추정하고 있다. 토마토가 과일이냐?채소냐? 토마토가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시비가 한때 미국에서 정부와 업자 사이에 논란이 있었다. 이에 대법원에서 토마토를 채소로서 판결을 내렸다. 어찌됐든 토마토는 .. 2022. 3. 15.
<미우새>'박군♡ 한영' 러브스토리 공개♡ 방송인 한영이 박군과의 러브 스토리를 최초 공개했다. 한영은 지난 13일 오후 9시 5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 출연, 연인 박군과 함께 이상민 집을 방문했다. 이날 한영은 박군의 친한 형인 이상민과 김준호에게 결혼 소식을 전하는가 하면, 깜짝 놀라는 두 사람에 “너무 놀라셨죠”라며 호탕한 반응을 보였다. 미우새 막내 박군의 결혼 소식에 입을 다물지 못한 형들은 결혼식 날짜부터 사귀게 된 계기, 프러포즈 등 폭풍 질문을 건넸고, “첫 프로그램 MC 하면서 선후배로 처음 알았다”라는 박군의 말로 러브 스토리 비하인드가 시작됐다. 비밀연애를 이어온 한영은 “거의 집에서 데이트했다”라고 전했고, 이어 박군의 “집이나 누나 차에서...”라는 대답은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 2022. 3. 15.
송내역 맛집발견<뚝배기 이탈리아> 뚝배기파스타와 피자 송내역 근처 맛집 파스타 송내역 지나다 파스타집 검색후 방문했다. 주차장은 없으니 주의! 전화예약 문의해보니 그 시간다 다행히 한가하대서 예약없이 방문했다. 외관 겉에 외관이 아기자기하다. 송내역 이주변이 좀 스산한 느낌이 있는데 이곳은 아기자기한 느낌이다. 빨간 입간판이 외국스럽다.전체적으로 이탈리아에 있는 파스타 가게처럼 보일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메뉴 실내인테리어 나무로 크게 된 테이블이 고급스럽고 멋스럽다. 다른 긴 테이블 또한 멋지고 빈티지한 느낌이다. 내가 있던 3인용 원목 테이블이 귀엽고 앙증 맞다. 셀프 테이블..피클과 물등을 가져갈 수 있게 꾸며놨다. 뚝배기파스타와 화덕피자 유자에이드가 달콤새콤 시원하다. 추천한다. 3000원짜리 하우스 샐러드인데 양이 많고 소스에 과일향이 나서 새콤달콤.. 2022. 3.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