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3/273

코로나코막힘이나 비염에 좋은 '코빵에어'!답답한 코를 뚫어주는 코빵에어 사용리뷰 코막힘 해소 제품 평소에 비염이 심하고 감기까지 걸려서 숨쉬기가 힘들어져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겉면은 이렇게 생겼다. 가격은 쿠팡으로 4,320원이다. 뒷편에 유통기한과 코빵에어에 대한 간단한 사용방법이 기재되어 있다. 뚜껑을 열고 가까이 코부분에 대어보니까 페퍼민트 향이 나고 막혔던 코가 뚫렸다. 머리까지 뚫리는 시원함은 아니지만 시원하게 뚫리긴한다. 입구쪽에 코가 굳이 닿을필요 없이 가능하니 위생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을듯^^ 저렴한 가격에 감기로 인한 코막힘이나 코로나 코막힘! 비염에 효과가 있는듯 하다. 코막힘 해소하고 입으로 숨쉬지 말자~^^ 2022. 3. 27.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코로나19에 더 잘 걸릴까?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코로나19에 더 잘 걸릴까? 아직 정확한 근거는 부족하지만, 이에 대해 상반되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포 내로 침투하는데 필요한 단백질인 ACE2 수용체가 비염 환자의 호흡기 상피세포에서 더 적게 발현한다는 보고가 있다. 쉽게 생각하면 ACE2 수용체 단백질이 적기 때문에 그만큼 코로나에 걸릴 확률이 더 작아진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다. 국내에서 시행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알레르기 비염 또는 천식 등의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이 있는 환자들이 코로나에 더 잘 걸리고, 중증의 위험도도 더 높다. 알레르기 비염에 의한 호흡기 점막의 만성 염증이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병원체들이 인체로 침투했을 때 필요한 중요한 여러 방어인자들.. 2022. 3. 27.
감기일까?알레르기 비염일까?알레르기비염 원인과 치료방법 감기일까, 알레르기 비염일까? 알레르기 비염은 집먼지진드기나 동물의 털, 꽃가루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항원에 노출되었을 때 생기는 질환으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을 유발한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은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더욱 심해지는데, 이는 급격한 온도 변화 등이 자극에 의해서도 증상이 유발되기 때문이다. 감기와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이 비슷하나,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아침 또는 저녁에만 증상이 심해진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감기와 비슷한 증상 이외에도 눈이 충혈되거나 눈물이 나고, 두통, 눈이나 코 주위의 가려움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알레르기 비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축농증이나 코 물혹, 중이염, 수면장애, 천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소아의 경우에는 만성적 코막힘 증상이 .. 2022. 3.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