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이야기

[TV]"왜 오수재인가9화-16마지막회,인물관계도,줄거리,결말,감상평

by 프리디와이♡ 2022. 8. 12.
반응형

왜 오수재인가 엔딩씬


인물관계도

왜 오수재인가 인물관계도

9회 왜 오수재인가

“그래도 내 옆에 있어요”


방송일 2022.07.01(금)
오수재는 자신의 건물 리모델링이 끝나기 전까지 공찬의 집에서 지내기로 하고, 잠시 무거운 현실을 잊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낸다. 최태국은 그런 오수재와 공찬을 예의주시하는데... 한편, 최윤상은 리걸클리닉센터를 나가버리고, TK로펌으로 들어가 오수재 밑에서 인턴을 시작한다.

10회 왜 오수재인가

“공찬이 김동구였어”

왜 오수재인가


방송일 2022.07.02(토)
바닷가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오수재와 공찬. 현실로 돌아온 오수재는 한수바이오 매각을 위해 바쁜 나날을 보내지만, 매각에 엄청난 악재가 터진다. 한편, 리걸클리닉센터에 찾아온 지순옥은 공찬의 목소리를 듣고 김동구라며 울부짖고, 공찬의 정체를 하나 둘 알게 되는데..

11회 왜 오수재인가

“딱 이만큼, 거리 지켜”

왜 오수재인가


방송일 2022.07.08(금)
공찬은 영평지구에서 나온 백골이 자신의 동생 전나정이라고 주장하며 경찰서에 찾아간다. 공찬이 김동구라는 걸 알아버린 오수재는 혼란스러워하며 공찬을 밀어낸다. 공찬은 그런 오수재에게 다가가지만 오수재는 공찬에게 한없이 차갑기만 한데..

12회 왜 오수재인가

“상관없어”


방송일 2022.07.09(토)
10년 전, 웅주시 의붓남매 살인사건의 진범 노병출에 여전히 의문을 품는 공찬. 그리고 최윤상과 리걸클리닉 멤버들은 그 사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한다. 오수재는 공찬이 지금까지 조사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사건을 파헤치는데.. 한편, 공찬은 오수재가 과거 재판에서 한 숨겨진 행동을 알게 된다.

13회 왜 오수재인가

“제이, 네 딸이다. 수재야”

왜 오수재인가


방송일 2022.07.15(금)
오수재는 자신의 선택이 김동구를 불행하게 만들었다며 죄책감에 괴로워한다. 한편 서중대학교 로스쿨은 모의법정을 개최하고, 최태국은 그 자리에 나타나 공찬과 대적한다. 리걸클리닉 멤버들과 오수재는 10년 전 사건에 맞서기 위해 힘을 모으고, 최태국은 그런 오수재에게 청천벽력 같은 말을 쏟아내는데..

14회 왜 오수재인가

“제이야...”

왜 오수재인가


방송일 2022.07.16(토)
오수재는 무너지는 마음을 안고, 자신의 딸 최제이를 찾아가 시간을 보낸다. 한편, 리걸클리닉 멤버들은 10년 전 사건에 최주완, 한동오, 이시혁이 연루되어 있다는 걸 알고 그들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오수재는 최태국의 약점을 들며, 최태국에게 한 계약서를 내미는데.. 오수재의 딸이 사라진다.

15회 왜 오수재인가

“징계위를 시작하겠습니다”

왜 오수재인가


방송일 2022.07.22(금)
오수재는 자신의 딸 최제이의 장례식에 다녀온 후, 사라져버린다. 공찬은 하염없이 오수재를 찾아다니는데.. 리걸클리닉 멤버들이 조사한 10년 전 사건의 퍼즐들이 맞춰지기 시작하고, 최태국은 오수재를 완벽히 내치기 위한 변호사 징계위를 연다.

16회 왜 오수재인가

“어떤 경우에도 자신을 지킬 것”


방송일 2022.07.23(토)
1차 징계위에서 자신에게 불거진 의혹들을 제대로 해명하지 못한 오수재. 불리한 상황에서 2차 징계위장에 리걸클리닉 멤버들과 함께 들어선다. 10년 전 사건을 비롯해 지금까지 최태국과 모든 악인들의 악행에 맞서, 멤버들과 오수재는 마지막 변론을 시작한다.



결말

왜 오수재인가

마지막 청문회가 시작 되고 수재는 소영과 최태국이 함께 있는 사진을 공개하고 만다. 뒤이어 최태국이 건물에서 소영을 밀어 뜨리는 CCTV까지 공개. 사실 소영은 아이 임신을 빌미로 태국에게 50억을 요구했었는데 자신에게 화를 내고 돈까지 요구한 소영을 옥상에서 밀어버린 진범은 최태국이었다. 그 모습은 법률 방송을 통해 생중계 되었다.
사실 수재에게 이 모든 영상을 넘긴 것은 하실장이었는데..자신의 친구 홍석팔을 자신손으로 죽이고 자신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 씌우려는 태국에게 실망을 느껴 그동안 모아둔 비리가 담긴 모든 증거 영상을 수재에게 넘기고 청문회에 참석해 자신의 죄 또한 고백했다.
결국 징계위의 이번 징계위 시작부터 문제가 많았음을 고백하고 마무리 되었다.

왜 오수재인가 왜 오수재인가

늦은밤 깡소주에 약을 먹고 수재에게 전화를 건 최태국은 자신은 매회 최선을 다해 살아왔다고 말했고 자신이 부끄럽지 않다고 말하고 생을 마감하게 된다.

왜 오수재인가

수재는 다시 강단에 서게 되고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게 되고 그 속에서 행복을 느끼게 된다.

공찬과 처음 만났을때처럼 비오는날 공찬이 우산을 씌워주고 둘이 함께 걸어가며 끝이 난다.


감상평


여주가 주인공인 드라마!
서현진의 딕션과 연기가 변호사로서 돋보였던 드라마.긴장감과 쾌감을 선사했던 드라마이다.
드라마상 러브라인이 없었어도 성공했을거 같은데..공찬과의 연애가 별로라고 말도 많았지만 서현진 배우의 연기 내공을 느낄 수 있던 드라마였다.






왜오수재인가 1-8화 줄거리는 여기클릭




구독하기와 댓글은 힘이됩니다^^
카뷰 채널추가 후 댓글에 남겨주세요

http://pf.kakao.com/_xocTyb

세상모든 이야기가 있는곳

건강뉴스,소식,지식,일상 올립니다. 오른쪽 채널추가 꾹~~

pf.kakao.com


http://pf.kakao.com/_iupxfb

해피땡글이

일상,건강,재테크,뉴스,맛집,뷰티,인물등 세상사는 이야기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