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563

동네 재래시장에서 사온 호박떡,개떡,약과 이름기억이 잘 안나는 호박떡?? 재래시장에 들렀다가 떡들이 맛있어 보이길래 몇개 사옴 이건 남자친구가 픽한 호박떡? 이름을 솔직히 기억이 안난다.. 딱 봐도 달달한 맛있는 비쥬얼~ 나의 추억의 음식 개떡 어릴적 친구네 집에갔을때 친구 어머님이 몇번 만들어주신 개떡 진짜 있는지도 몰랐는데 신기하게 먹었던것 같다. 바로 구매해봄 개떡 : 쑥떡..그냥 밋밋한맛..나는 아무고명없는 가래떡이나 절편, 개떡같은 그런류의 떡 맛을 좋아한다. 윤기 좔좔 약과 시장에서 파는 약과 윤기가 좔좔 흘러서 구매했다.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약과라 퍼석퍼석한 과자같은 느낌이면서 마지막엔 꾸덕한 약과 느낌이다. 재래 시장가면 왠만하면 현금거래 그치만 싸게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 2022. 5. 31.
분위기가 반인 삼청동< 우리동네 커피집> 다리 아플때 쉬다가기 딱 좋은 카페 드라마 촬영세트로도 쓰였는지 곳곳에 사진도 있고 한옥느낌이 좋아서 들어가 보았다. 좌식으로 이루어진 곳도 있어 앉아서 도란도란 차마시기 딱 좋다^^ 전통 문양 상이 왠지 고급스럽다. 베스트 메뉴 대추차와 미숫가루스무디 대추자 : 베스트 메뉴라 그런지 대추차가 진했다. 색도 진하고 맛도 진했다. 미숫가루스무디 : 미숫가루의 차가운 버전 삼청동 구경하다 다리아플때 한옥 찻집에서 전통 차도 마시고 앉아서 쉬다가기 딱 좋다. 2022. 5. 31.
남자 친구 따라 두번째 가본 <대전 컷앤펌 남성헤어> 남성전용 헤어샵 2번째 따라가봄 오늘은 대전에 있는 남성전용 헤어샵 대전 컷앤펌 남성헤어를 방문해봤다. 여기는 전에 갔던 곳보다 현금가가 아니라도 8000원이라 저렴한 곳인것 같다. 남성 전용 헤어샵 답게 입간판도 남자모델로 되어있다. 대전 컷앤펌 남성헤어 위치 가격표 컷트 8천원인데 학생은 7천원이고 염색이랑 펌도 상당히 저렴한것 같다. 내가 다니는 미용실에 뿌리염색 비용정도로 전체 염색이나 펌인데 저렴하다. 여기는 실내는 일반 미용실과 다름이 없다. 계속 손님이 오고가는게 바쁘신것 같다. 역시 변하지 않는 남자 미용실의 차이점 혼자 셀프로 머리를 감는다. 단, 추가금액 지불시 감겨준다. 가격도 저렴하고 학생들컷은 1000원씩 더 저렴하기 때문에 가볼만 한것 같다. 오늘도 2번째 남자미용실 탐방 끝~~ 2022. 5. 30.
<간장새우만드는법>과 <새우의효능>,<새우고르는법> 간장새우 만들기 레시피 재료 : 청주 혹은 소주, 새우, 간장, 물, 정종, 맛술, 마른새우, 고추, 양파, 사과, 표고버섯, 간장, 매실청, 올리고당, 홍고추, 청고추, 새우 간장새우장 만들기 1. 새우의 뾰족한 부분과 수염 부분을 가위로 정리해준다. 2. 두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넣어 새우의 내장을 제거한다. 3. 손질한 새우에 물을 붓고 청주 혹은 소주 1/2컵으로 헹궈 비린내를 잡아준다. 4. △간장 2컵 △물 3컵 △정종 반 컵 △맛술 반 컵을 볼에 넣고 마른 새우 30g을 넣어준다. 5. 간장양념에 △표고버섯 △고추 △양파 △사과를 넣고 20분간 끓여준다. 6. 불을 끄고 매실청 2/3컵과 올리고당 1/3컵을 넣어준 다음 양념장을 식혀준다. 7. 식힌 양념장은 체에 걸러 건더기와 양념장이 따로.. 2022. 5.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