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여행]여수 여행에 필수 코스인 "여수해상케이블카"이용정보, 입장료, 이용시간,할인, 주차장 정보

by 프리디와이♡ 2022. 7. 28.
반응형

여수여행에 빼놀 수 없는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위치

여수해상케이블카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케이블카.
시 당국에서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라고 홍보하고 있으며, 여수 관광 10경에도 선정되었다.

개통된 이래로 매년 200만명의 관광객을 불러모으며 말 그대로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써, 이제 국내에서도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자산공원에서 돌산공원까지 1.5km 구간을 왕복하며, 총 50대의 차량이 운용되고 있다. 버스커버스커가 여수 밤바다로 대박을 친 뒤에 시에서도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기에 낮은 물론 밤에도 인기가 많다.

케이블카가 설치될 예정이란 소문은 2009년부터 있었다. 당초 노선도를 보면 오동도까지 연결할 심산이었던 듯 보이지만 오동도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어 인허가 난이도가 높아 사업성이 떨어진다 판단했는지 현재의 노선으로 축소, 2013년 3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2014년 12월에 개통하였다.

각각의 정거장에는 전망대와 각종 요깃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매점들이 있다. 여수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를 전시하고 있는 자그마한 미술관도 운영되고 있는데, 따로 비용을 받기 때문에 가는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은 모양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조망 포인트

  • 돌산대교
  • 거북선대교(제2 돌산대교)
  • 오동도
  • 낭만포차거리
  •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 진남관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시는 통영 케이블카가 성공적으로 관광자원으로 자리잡은 것을 보고 해당 사업을 추진했다.
목포시가 국내 최장의 케이블카인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추진하면서 뭔가 배워갈 게 있다고 생각했는지 이곳을 다녀갔다고 한다.
부산광역시의 송도해상케이블카가 명칭이라던지 구성이라던지가 이곳과 흡사하다. 개통 시기를 고려해 봤을 때 송도 쪽이 여수를 모방한 것으로 보인다.
총 소요시간은 편도 13분 정도이며, 왕복 25분 정도가 소요된다.
자산공원 쪽 정류장 전방에 주차타워 겸 엘리베이터가 건립되었다. 엘리베이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하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해당 시설은 자산공원과 이어져 있기에 주민들도 많이 이용한다. 만일 건강을 위해 걸어 올라가고 싶다면 오동도 쪽으로 좀 더 가면 있는 나무 계단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꽤 가팔라서 노약자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게 좋다. 이 계단은 케이블카가 있기 전부터 일출정에 접근하기 위해 설치된 것으로 케이블카를 개통하면서 개보수 공사를 함께 진행했다.
이 시설이 정식 개통 허가를 받기까지 우여곡절이 좀 있었다. 시설 조성이 끝난 뒤에도 주차장 문제로 전남도에서 계속 승인을 반려했는데, 운영사에서는 오동도 쪽에 주차타워를 지어주겠다고 해 일단은 임시 허가를 받았다. 이렇게 잘 넘어가나 했지만 이번에는 주차타워의 소유권을 두고 여수시와 갈등을 빚었다. 매각설이 떠도는 등 기류가 심상찮았지만 결국에는 운영사에서 해당 주차타워를 기부채납하는 대신 수익을 가져가는 것으로 서로 합의를 봤고, 그렇게 정식 허가를 받는 데 성공했다. 이때 운영사는 여수시와 약속을 하나 더 했는데, 이 약속에 따라 매출의 3%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강풍주의보/경보가 발효되거나 정비가 필요할 경우 운행이 중지된다. 실시간 운행 여부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구독하기와 댓글은 힘이됩니다.
카뷰채널 추가
(추가 후 댓글에 남겨주세요)
http://pf.kakao.com/_xocTyb

세상모든 이야기가 있는곳

건강뉴스,소식,지식,일상 올립니다. 오른쪽 채널추가 꾹~~

pf.kakao.com


http://pf.kakao.com/_iupxfb

해피땡글이

일상,건강,재테크,뉴스,맛집,뷰티,인물등 세상사는 이야기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