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선선해지는 날씨와 함께 시작되는 9월, 영양 만점 제철 과일로 가을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 나는 제철 과일은 맛과 향이 좋고, 가을철 필요한 특별한 영양소도 풍부하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건강에 좋지만, 잘 알고 먹을수록 건강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9월 제철 과일에 숨겨진 특별한 영양을 소개한다.

1.비타민과 식이섬유의 보고, 가을 햇사과

 

9월제철과일 사과
케이티이미지뱅크

새빨간 가을 햇사과는 사과 고유의 풍미가 매력 만점이다. 새콤달콤 햇사과 한 입 베어 물면 신선한 과육에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가을 사과는 과실이 크고 당도가 높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아침 사과 하나면 변비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 건강에 좋은데,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다. 사과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는 눈 속 수정체를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노화로 인한 안과 질환인 노안과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 사과는 식후나 저녁에 먹는 것보다, 아침이나 공복에 껍질째 먹는 것이 체내 독소를 정화해서 건강 효과가 높다.


2.수분 가득,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배

 

9월 제철과일 배
케이티이미지뱅크

시원하고 달콤한 배는 수분을 80% 이상 함유하고 있다. 배에는 항산화 영양소와 비타민, 유기산 등 영양소가 풍부해서 환절기에 먹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B1, B2 함량은 사과보다 높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도 풍부해서, 배변과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배에 함유된 칼륨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목이 아프고 가래가 심할 때 배를 먹으면, 진정해열작용으로 기관지에도 좋다. 배는 식후에 먹으면, 식사로 섭취한 음식물과 함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3.노화 예방과 혈관 건강 효과, 무화과

 

노화예방 무화과
케이티이미지뱅크

잘 익은 무화과는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이 매력적인 과일로 노화 예방과 혈관 건강에 효과가 좋다. 무화과의 하얀 즙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혈압을 안정시켜준다. 또한 프소라렌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도 있다. 무화과는 자기방어물질인 피신을 분비해 병충해에 강해서 재배 시 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니, 간단히 세척만 하면 된다. 무화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서 고기 먹은 후에 먹으면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준다.

4.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은 과일, 석류

석류
케이티이미지뱅크

붉은 빛깔이 매력적인 석류는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천연 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한 석류는 콜라겐 결합 조직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A, B, C가 고루 풍부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석류는 먹기 번거롭다면, 석류 농축액으로 마셔도 좋다. 집에서 석류를 깨끗이 씻은 후 영양소가 들어있는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서 먹어도 좋다.



출처: 코메디닷컴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Total
120,526
Today
155
Yesterday
755
TAG more
«   2022/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