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이야기

보물섬 7회+8회 줄거리. 기억이 돌아온 동주의 반격 시작

by 프리디와이♡ 2025. 3. 26.
반응형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지난주 SBS 드라마 보물섬은, 누나의 죽음으로 잃어버렸던 기억을 되찾은 서동주(박형식)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아직 기억을 되찾지 못한 척 자신을 사지로 내몬 염장선(허준호)과 허일도(이해영)을 압박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럼 어떻게 전개되었는지 보물섬 7회, 8회 리뷰 시작합니다!


보물섬 7화 

보물섬 6화 말미, 누나 아녜스 수녀(한지혜)의 사고 현장을 눈앞에서 목격한 서동주. 그 충격으로 기억이 돌아옵니다.

누나의 장례식에서 염장선은 서동주의 기억이 돌아왔는지 살피는데요.

하지만 동주와 누나 아녜스 수녀의 후견인이었던 피 마담이 찾아왔는데도 기억하지 못하는 동주의 모습을 보자 당황합니다.

피 마담이 너무 울자 동주는 염장선에게 조문객을 잠시만 좀 맞아달라 부탁한 뒤 피 마담을 데리고 휴게실로 가는데요.

이 틈을 타 동주는 성당을 나와 누나를 트럭으로 친 조양춘을 빼돌립니다.

조양춘이 병원에서 사라졌단 소식에 CCTV를 확인한 염장선.

간호사가 조양춘을 데려가는 장면을 보고 동주의 기억이 돌아온 건지 안 돌아온 건지 불안해지죠.

누나 장례 이후에도 별다른 움직임이 없는 서동주 때문에 조급한 염장선은 허일도에게 대산에너지를 매각하라 압박합니다.

하지만 서동주는 염장선 몰래 움직였는데요. 염장선이 만나는 '어르신'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별장에 잠입까지 합니다.

염장선은 대산을 압박하려고 유성 케미칼 인수합병 심사를 보류하는데요.

서동주는 기억의 일부가 돌아온 척 내실 금고 비번이 적힌 쪽지를 찾아줬고, 차강천(우현)은 염장선에게 비자금을 갖다주라 합니다.

서동주는 비자금을 전달하러 갔다가 일부러 조양춘의 반지를 흘리고 나오는데요.

반응형

서동주 기억이 돌아왔다며 총을 들고 죽여버리겠다 쫓아 나가는 염장선.

하지만 동주는 "이 미친 영감탱이가 뭐라고 지껄이는 거야?"라며 기억 찾는 것도 지쳤다며 머리에 든 2조원과 함께 사라져 주겠다고 자기 머리에 총구를 겨눕니다.

염장선은 무릎을 꿇는 시늉을 하며 겨우 서동주를 말리죠.

본격적으로 복수하기 위해 마음먹은 건지 서동주는 다가오는 은남(홍화연)도 밀어냅니다.

그리고 염장선은 진짜 기억이 돌아온 건지 확인하기 위해 시나몬이 들어간 타래과를 보내는데요.

알레르기가 있지만 기억이 돌아온 걸 감추기 위해 타래과를 계속 먹은 동주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쓰러집니다.


보물섬 8화

2조원이고 뭐고 동주를 죽여버리고 싶었던 염장선. 동주가 타래과를 먹지 않으면 허일도에게 마무리를 하라 지시했는데요.

보물섬 7화 말미 타래과를 먹은 동주는 급히 병원으로 갔지만 생사가 오가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은남의 인공호흡 덕분에 호흡이 돌아와 고비는 넘긴 동주.

배원배는 병원에 왔다가 동주의 핸드폰과 팔찌를 은남에게 주며 혼자 있을 때 보라고 당부합니다.

핸드폰 속 영상에서는 동주가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커플 타투 역시 은남의 손목 상처가 마음에 걸려 동주가 먼저 했던 제안이었죠. 동주의 영상을 보며 울고 웃는 은남.

아녜스 수녀의 죽음을 조사하며 사고 현장 CCTV에 찍힌 천구호를 발견하는데요.

문득, 프러포즈 날 총에 맞았다던 동주의 말이 떠올라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데 그 영상에서 동주에게 총을 쏜 자가 허일도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한편 염장선은 2조 대신 대산을 먹으려고 첫 번째 타자로 차강천 회장의 둘째 딸이자 대산화학 대표 차국희(홍수현)를 검찰에 넘겨버립니다.

그리고 염장선이 '어르신'이라 부르는 사람은 현직 대통령이라는 게 밝혀지는데요. 대통령까지 압박하는 염장선.

염장선의 만행에 차강천은 사위 허일도에게 염장선을 들이받으라 지시합니다. 하지만 차강천의 치매를 알게 된 허일도는 대산을 차지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죠.

 

 

 

그리고 은남은 이혼하기 위해 염장선에게 영상을 캡처한 사진을 전송합니다.

위약금 없이 이혼하게 해달라 요구했지만, 은남은 염장선의 표적이 되어버렸죠.

허일도는 서동주를 제거하기 위해 병원에 옵니다. 그때, 염장선의 지시를 받은 누군가가 서동주에게 약물을 주입하려는데요.

서동주는 누워있는 척 그를 단번에 제압하고, 병실 밖에서 그를 지켜보던 허일도와 눈이 마주쳐요.

 드디어! 동주의 진짜 반격이 시작되려나 봐요! 다음 화 너무 궁금하죠?

 

자료출처:sbs 드마라 보물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