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이야기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 <조정린>프로필,데뷔,활동,현재, 그리고 배우자

by 프리디와이♡ 2023. 5. 25.
반응형

 

 

조정린 프로필

출생1984. 8. 24.
소속 TV조선기자
가족1남 1녀 중 첫째
학력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과정
데뷔 2002년 MBC 팔도모창가수왕
 
수상
  • 2002년 MBC 팔도모창가수왕 대상
  • 2003년 MBC 방송연기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2005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시트콤 부문 우수상
  • 2006년 MBC연기대상 라디오 부문 우수상

 

반응형

조정린 데뷔 및 필모그래피

조정리 팔도 모창대회 당시
2002년 MBC팔도모창가수왕 대상을 수상하여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승기의 스승인 가수이선희의 첫번째 제자였다. 목소리를 듣고 가수를 시키려고 6개월간 가르쳤고, 노래 실력이 늘지 않아 접었다.

그 이후 연예 리포터, 배우, 프로그램 진행자, 라디오 DJ 등의 방송 활동을 해왔다. 2000년대까지는 연예계 드라마, 영화까지 다방면에서 활동해 상당한 인지도가 있었다.
 
2006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상에서 다른 연예인을 비하한 한 것이 드러나 예능계에서 자취를 감춘 후 2012년 티비조선방송기자로 전직했다. 문화부를 시작으로 사회부를 거쳐, 2016년 6월부터 정치부 소속으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2023년 5월 기준) 탐사보도부에 속해있다.
 
 

최근 강심장 리그 출연 결혼과 임신소식

MBC강심장

11년만에 예능으로 금의환향한 조정린이 결혼 2개월만에 깜짝 임신소식을 전하며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지난 23일 첫 방송된 SBS '강심장 리그'에서는 방송기자로 활동 중인 조정린이 출연해 결혼과 임신 소식을 알렸다.
 
그는 "남편과 만난 지 6개월 만에 결혼했다"며 "어렸을 때는 많은 이상형이 있잖나. 어린 마음에 조인성 오빠처럼 멋있는 남자를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남자는 날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날 진짜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났으면 좋겠다 했는데 이 사람이 그렇게 내가 좋다고 한다. 진짜 신기한 게 저 보고 너무 예쁘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 부모님도 냉정하게 우리 딸은 예쁘지 않다고 하신다. 엄마가 '됐다 됐다 됐다'고 너무 좋아하셨다"고 말했다.

변호사 남편과 지난 3월 결혼한 조정린은 임신 소식을 전하며 "쑥스럽긴 하지만 감사한 일"이라고 쑥스러워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