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

[좋은습관]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9가지

by 프리디와이♡ 2022. 8. 9.
반응형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9가지 로고


많은 직장인들은 매일 아침마다 '출근 전쟁'을 치른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 출근하는 여성들은 아침에 여러 가지 준비하는 시간으로 일주일에 총 6.4시간을 쓰고, 남성은 4.5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떻게 하면 아침에 빨리 집에서 나올 수 있을까. 미국 온라인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가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9가지를 소개했다.

◆다음날 일기예보를 체크하라

날씨 체크


날씨를 미리 파악하면 옷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침에 어떤 교통편을 이용할지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날 폭우나 폭설이 내린다고 하면 보통 때보다 일찌감치 집을 나서기로 작정할 수 있다.

◆외출복을 미리 준비하라

입고 나갈 옷을 전날 저녁 골라 놓으면 하루를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옷을 고를 때 다림질도 미리 해놓자.

◆매일 저녁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라


잠자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아침에 한결 상쾌하고 집중력 있게 일어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오랜 시간 자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누즈' 버튼을 그만 사용하라


아침에 알람 소리에 잠을 깬 뒤 조금 더 자기 위해 '스누즈' 버튼을 누르고 다시 잠이 들면, 두뇌의 수면 사이클을 다시 가동시킨다. 이 때문에 잠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가 된다. 아침에 기상할 때 늘 피곤하면, 잠자리에 좀 더 일찍 들어갈 필요가 있다.

 

◆방으로 햇빛을 들어오게 하라

햇빛이 들어오는 방


아침에 햇빛을 보면 두뇌의 생물학적 주기 리듬을 이용하게 돼 깨어나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햇빛과 파란 하늘은 천장의 전등보다 훨씬 막강한 영향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한잔 마셔라


아침에 마시는 찬물 한잔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활력을 높인다. 영양사들에 따르면, 찬물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이런 효과를 증대시킨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TV를 무시하라


아침에 일어나서 스마트폰이나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TV를 틀어 아침 쇼를 보는 일을 하지마라.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영양가 음식을 준비하라


활기찬 하루를 보내려면 아침식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 그리스식 요구르트와 통곡물·견과류 등이 들어간 시리얼, 달걀, 과일, 블랙커피 등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영양식을 꼭 챙겨 먹고 출근하자.

◆열쇠나 백 등을 일정한 장소에 배치하라

열쇠두는 곳


아침에 자동차 열쇠 등을 찾느라 10분 이상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 일정한 장소에 열쇠나 백 등 늘 사용하는 물건을 놔두면 아침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