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방법

by 프리디와이♡ 2022. 12. 25.
반응형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어떻게 발급할까요?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지하철 이용하다 지각이라면 꼭 발급받으세요.

많은 분들이 출퇴근을 할때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지하철을 타다보면 지하철 고장이나 집회 등의 이유로 뜻하지 않게 지연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회사에 다니시는 회사원이나 학생들의 경우 지각을 하게 될까봐 노심초사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해 지하철로 지연으로 인한 지각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회사나 학교에 출근, 등교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출근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사유서를 써야 합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지연되어 이를 입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때 사용하게 되는 서류가 ‘간편지연증명서’ 입니다.

이렇게 지하철의 지연 사유를 입증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서울 지하철을 운행하는 서울메트로나 코레일에서는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오프라인 신청방법

간편지연증명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의 경우 서울메트로나 코레일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탑승 중 열차가 지연 운행되어 늦었다면 각 역마다 있는 역무원을 찾아 가시면 됩니다.

지연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고 본인이 탑승한 지하철의 호선과 출발 역을 이야기하면 확인 후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온라인상에서 업데이트가 늦는 경우 발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때 오프라인 발급이 유용합니다.

서울 메트로의 경우 1호선~9호선을 운행하므로 다른 호선 역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서울메트로 온라인 신청방법

서울지하철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발급할 수 있습니다.

1. 간편지연증명서를 클릭

2. 간편지연증명서를 검색(5분 이상 열차 지연시 검색이 가능)

3. 지연 시간을 클릭하면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 가능

4.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콜센터 1577-1234로 문의

코레일 온라인 신청방법

신분당선 등 1호선~9호선이 아닌 경우 간편지연증명서는 코레일 홈홈페이지에서 발급받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중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로 들어가면 1호선과 3호선 4호선 중 서울메트로에서 운행하지 않는 외곽지역과 신분당선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각 노선별로 지연된 시간이 날짜별로 조회할 수 있으며 지연된 시간을 클릭하면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시 주의사항

간편지연증명서는 해당 노선에서 발생한 최대지연 시간을 기재한 것으로 열차 이용을 증명하거나 운행지연으로 발생된 손해를 증명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