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표고버섯미역국이랑 어묵국수가 맛있었던 <청주휴게소>의 대하여

by 프리디와이♡ 2023. 5. 2.
반응형

 

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버이날에 시댁에 갔다가

들른 휴게소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청주휴게소 입니다.

청주휴게소(서울방향)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경부고속도로 318
https://naver.me/5kL77kJA

 

청주휴게소(서울방향)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95 · 블로그리뷰 160

m.place.naver.com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천동에 위치한 경부고속도로 상에 부산 방향 고속도로휴게소이다. 서울 방향으로만 위치하며, 옥산휴게소와 짝을 이룬다. 소재지도 같은 옥산면이고 역할 역시 옥산휴게소와 마찬가지로 화물차 휴게소이다. 다만 거리는 약 5km 정도 떨어져 있다.

원래 이름은 청원휴게소 청주시 청원군 통합 이전 청원군 지역에 있다는 데서 유래했으나, 시군통합 이후 청원군이란 행정구역이 사라지면서 2015년 12월 21일에 청주휴게소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관련기 개업 전에 있었던 서울 방향 옥산휴게소의 기능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유래와 옥산JC와 일체화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옥산휴게소라는 이름을 다시 이어받아도 좋았을 듯 싶지만, 그냥 간단하게 시군명 따라가는 것으로 정해졌고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덕분에 청주휴게소인데 옥산휴게소보다 청주시내에서 더 멀다(...).

2018년 1월 14일 아산청주고속도로로 옥산~오창 구간이 개통돼, 인근에 옥산JC가 설치됐다.

원래 옥산휴게소 맞은 편에도 서울방향 옥산휴게소가 존재했다. 하지만 시설 노후화와 시설 확장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서울방향 옥산휴게소를 대신할 휴게소를 짓게 된 것이다. 다만, 청주(구 청원)휴게소는 2003년 12월 23일에 영업을 개시했지만, 서울방향 옥산휴게소 역시 이후로도 약 2년여동안 영업을 계속하다 2005년 11월 4일 폐쇄되어 그 이후에야 완전히 서울방향 옥산 휴게소의 기능을 대체하게 되었고, 이후 서울방향 옥산휴게소 부지에는 옥산IC의 서울방향 진출입로가 개통되었다.

덕분에 경부고속도로로의 휴게소는 대부분 개통 초기부터 만든 것이지만, 청주휴게소만큼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새 시설을 갖고 있다.

화물차 휴게소를 겸하는 만큼 일반적인 휴게소 시설 이외에 화물차 운전자용 휴게 시설을 따로 갖고 있다. 또한 화물차 전용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공간도 넓은데, 휴게 시설 전면에는 일반 차량을, 뒷편에는 화물차를 주차한다. 또한 휴게 시설에서 출구 방향으로 떨어진 곳에는 버스 및 일반 차량 겸용 주차장이 있는데, 웬만한 일반 휴게소 이상의 공간을 갖고 있어 명절이나 주말에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 휴게소 이용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맛있는 휴게소 음식들

표고버섯미역국

표고랑 조개가 잔뜩 들어가서

국물이 깊은 맛이 나는 미역국

근데 조금 오래된듯 해요

그래도 깊은맛이 일품이었어요

어묵국수

남편이 좋아하는 어묵국수

예전 가락국수 맛도 조금 나네요

후루룩 먹기가 쉬워요~~

 

반응형

청주휴게소는 여성전용쉼터가 있네요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보지는 못했네요

아기 수유실은 안에 따로 있던데

여자분들이 편히 쉬기 좋을거 같아요

 

총평

청주휴게소는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리모델링되고

야외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서

크진 않지만 편리하게 이용하기 좋은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