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by 프리디와이♡ 2024. 1. 12.
반응형

 

이효리가 얼굴에 핸드크림을 바르고 있는 모습. [사진=티빙 ‘서울체크인’ 방송화면 캡처

이효리는 과거 그의 일상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울체크인'에서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모습으로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화보 촬영에 앞서 매니저의 핸드크림을 빌려 손과 얼굴에 발랐던 그는 "평소 화장품을 잘 안 쓴다"는 말과 함께 "손에 핸드크림 바르고 남은 걸 얼굴에 바르고 잔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저도 이효리 처럼 바를때가 있는데 사람사는건 다 비슷비슷 한거 같네요

반응형

핸드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괜찮은 걸까?

(펌)


피부는 부위에 따라 피지선 분포 양상이 다르다. 손은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고 심지어 손바닥엔 피지선이 아예 없어 건조해지기 쉽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핸드크림에는 시어버터, 글리세린 등의 유분과 함께 수분 증발을 막는 피막제 성분이 함유돼 있다.

반면 얼굴엔 손보다 피지선이 많아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유분기가 있는 편이다. 따라서 얼굴에 핸드크림을 바르면 필요이상으로 유분이 많아져 모공이 막히고 뾰루지가 올라올 수 있다. 게다가 핸드크림에 흔히 들어있는 향료도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이다.

같은 이유로 눈가 주름 완화를 돕는 아이크림 역시 얼굴 전체에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다. 눈 주변의 피지선은 모공과 별개로 분포하고 있어 피지가 나오는 구멍 자체도 매우 작고 피지 분비량도 적다. 반면, 눈가를 제외한 나머지 얼굴 피부에는 모공과 피지선이 연결되는 형태를 보여 피지분비가 보다 활발하다.

이와 같은 특성에 맞춰 아이크림은 유분기가 무척 많은 편이다. 만약 눈가를 제외한 얼굴 다른 부위에 바르면 유분이 과도해져 모공이 막히고 뾰루지가 생길 수 있다. 특히 평소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 피부인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기사를 읽고

저는 평소엔 아이크림을 주름에 효과적이다 생각해서 1주일에 1-2번정도는 전체 도포하고 자는데요
확실히 저한텐 효과는 있었어요

핸드크림은 손에 주로 바르지만 아이크림은 매일은 아니라 가끔이면 주름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