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간장새우만드는법>과 <새우의효능>,<새우고르는법>

by 프리디와이♡ 2022. 5. 30.
반응형

간장새우 만들기 레시피

재료 : 청주 혹은 소주, 새우, 간장, 물, 정종, 맛술, 마른새우, 고추, 양파, 사과, 표고버섯, 간장, 매실청, 올리고당, 홍고추, 청고추, 새우

간장새우장 만들기


1. 새우의 뾰족한 부분과 수염 부분을 가위로 정리해준다.

2. 두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넣어 새우의 내장을 제거한다.

3. 손질한 새우에 물을 붓고 청주 혹은 소주 1/2컵으로 헹궈 비린내를 잡아준다.

4. △간장 2컵 △물 3컵 △정종 반 컵 △맛술 반 컵을 볼에 넣고 마른 새우 30g을 넣어준다.

5. 간장양념에 △표고버섯 △고추 △양파 △사과를 넣고 20분간 끓여준다.

6. 불을 끄고 매실청 2/3컵과 올리고당 1/3컵을 넣어준 다음 양념장을 식혀준다.

7. 식힌 양념장은 체에 걸러 건더기와 양념장이 따로 분리되도록 해준다.

8. 새우에 간장양념을 부어준다

9. 간장양념과 새우가 담긴 통에 △레몬 △홍고추 △청고추를 더한 다음 2~3일간 숙성시키면 '만물상' 간장새우장이 완성된다.

새우효능

새우에 들어있는 글리신 성분은 체내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억제한다. 따라서 새우를 꾸준히 먹으면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새우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 먹기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새우는 고혈압을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인데 이는 새우에 키토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좋은 새우 고르는법?

출처 케이티이미지뱅크

좋은 새우는 머리 부분이 투명하면서 내장이 보인다. 또 몸에서 윤기가 나고 껍질이 단단한 새우를 고르는 것이 좋다. 머리 부분이 까맣게 변한 것은 신선도가 낮은 제품이니 구매를 피하는 것이 좋다. 새우는 영하 20도에서 0도 사이의 온도에서 1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