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건강]오징어효능,맛있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김수미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by 프리디와이♡ 2022. 7. 24.
반응형

 

오징어 효능



화끈한 음식이 땡기는 여름, 오징어볶음 만드는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에 이어 오징어볶음의 주재료인 오징어의 효능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오징어는 예로부터 스태미너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었다. 우선 오징어에 타우린 성분은 해독 작용을 해서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간 기능을 향상해 각종 간 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이고 불포화지방산의 종류인 DHA와 EPA가 풍부하다. 두뇌 발달을 비롯해 기억력,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뇌 관련 질환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되고 피로 해소에 뛰어나다.

오징어 껍질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에 특효라고 꼽힌다. 또한 오징어에는 소고기에 있는 것보다는 16배, 우유보다는 47배 이상 많은 타우린이 들어 있는데 타우린은 기를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월경이 불규칙한 여성에게도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오징어에는 위를 보호하는 점막을 형성하는 순산화알리늄 성분이 들어 있어 위궤양, 위염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오징어, 대파, 양파, 양배추, 당근, 설탕, 다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참기름
① 오징어를 씻어 손질하고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② 오징어 몸통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③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낸다.

④ 파 기름이 나오면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설탕 1T, 다진 마늘 1T를 넣어 볶는다.

⑤ 오징어가 하얗게 익으면 고추장 1T, 고춧가루 3T, 간장 5T, 물 2/3컵을 넣는다.

⑥ 오징어볶음 양념이 오징어와 잘 어우러지면 썰어둔 양파와 양배추를 넣는다.

⑦ 강불에서 채소 수분이 너무 많이 나오지 않게 볶는다.

⑧ 양파와 양배추에 양념이 골고루 베면 참기름 1T을 넣어 완성한다.

 

김수미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오징어, 대파, 양파, 당근, 표고버섯, 청양고추, 홍고추, 깻잎, 소면, 통깨, 참기름, 양조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후추


① 오징어를 씻어 손질하고 몸통과 다리를 분리한다.

② 오징어 몸통에 칼집을 내고 소금을 이용해 껍질을 벗긴다.

③ 오징어 다리는 10cm 길이로, 오징어 몸통은 링 모양으로 손질한다.

④ 볼에 양조간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굵은 고춧가루 2작은술, 설탕 3작은술, 후추 조금, 다진 마늘 1.5큰술을 넣어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만든다.

⑤ 양파 1/2개는 채 썰고, 당근 1/2개는 5cm 길이로, 청양고추 1개는 어슷 썬다.

⑥ 표고버섯 2개를 채 썰고, 대파 1대는 5cm 길이로 썬다.

⑦ 30분간 숙성시킨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오징어와 준비한 채소에 반씩 넣어 각각 버무린다.

⑧ 오징어볶음 양념장에 버무린 채소에 물 2큰술을 넣어 섞는다.

⑨ 오징어볶음 양념장에 버무린 오징어에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을 넣고 채소와 섞는다.

⑩ 센 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양념된 오징어와 채소, 물 50ml를 넣고 볶는다.

⑪ 물 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작은술,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을 넣고 더 볶는다.

⑫ 불을 끄고 오징어볶음 위에 취향껏 깻잎을 채 썰어 얹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