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건강] 담배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현상 8가지

by 프리디와이♡ 2022. 7. 20.
반응형

◇금연하면 좋아지는 8가지


△청결해진 주위 환경

흡연자 주변 곳곳에 숨어 있는 담배꽁초들. 이런 꽁초들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귀찮은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불쾌한 냄새 제거

집과 차, 옷, 심지어 반려견에게도 배어 있는 고약한 담배 냄새에서 탈출할 수 있다. 물론 담배를 끊고 나서야 자신이 그 지독한 냄새와 항상 함께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만성 기침 개선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누구나 흡연자 기침을 하게 된다. 담배를 끊기 전까지는 그 기침이 얼마나 귀찮은 것인지 잘 모른다. 목도 깨끗해지고 주변을 의식해서 목이 근질근질해도 억지로 참아야 했던 힘든 기억에서 벗어날 수 있다.

△돈 절약

담배를 끊으면 실질적 이익으로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만약 5000원 하는 담배 한 갑을 일주일에 네 갑 정도 피운다면 한 달에 8만원, 1년이면 96만원 정도의 보너스를 얻는 셈이다.



△좋아진 음식 맛

입 안이 깨끗해지면서 음식 맛도 더 좋아진다. 예전보다 소금도 덜 먹게 된다. 담배를 끊으면 살이 찐다고들 하지만, 금연을 한 번 시도해 본 뒤에 걱정해도 될 일이다.

△눈총 안 받기

이제는 더 이상 흡연자를 위한 공간은 없다. 예전에는 담배를 피우는 것이 상위계층의 고급문화로 여기기도 했지만, 이제는 모든 공공장소가 금연 구역이 되고 있다.

△치아 건강 개선

수없이 양치질을 해도 하얘지지 않는 누런 치아. 지저분한 치아는 보기에도 나쁘지만, 전반적인 건강에도 해롭다. 담배를 끊으면 한결 깨끗해진 치아를 가질 수 있다.

△깔끔해진 외모

담배를 끊고 몇 달 지나지 않아도 외모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주름도 덜하다. 때론 흰 머리가 덜 나기도 한다. 숨 쉴 때마다 담배 냄새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신경을 덜 써도 되므로 자신감도 생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