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이야기

소재가 특이해"드라마 월수금화목토"인물관계,등장인물,1화~8화 줄거리요약

by 프리디와이♡ 2022. 10. 22.
반응형

소재가 특이한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월수금화목토란?

나의 맨얼굴을 사랑하는 것보다,
맨 마음을 사랑하는 게 더 힘들다.
사랑받기 위해 맨얼굴부터 감추는 세상에서,
맨 마음을 보여주는 건 더 힘들다.

그래서 상대의 화장을 벗기는 것보다
마음에 쓴 가면을 벗기는 게 더 어렵다.

여기, 미움받았던 상처로
마음에 분칠하는 것부터 배운 어른들이 있다.
분칠을 하고 또 하다 보니
평범한 삶에서 너무 멀어져 버린, 막막한 어른.

이제, 서로의 가면을 벗기고 맨 마음을 쓰다듬고
집에서 혼자 보내는 일요일 같은 사람을 찾는,

‘팬티 바람으로 추하게 종일을 보내도
괜찮은 하루’ 같은 사랑을 찾아보자.


인물관계도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인물관계도

반응형


등장인물소개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최상은역 박민영

최상은



지독한 잔소리? 강제 커밍아웃? 모두 해결 가능!
"사랑빼고 결혼만 해드립니다!"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

결혼이 직업인, 싱글라이프헬퍼. 내 직업이 생소하다는 것은 인정! 심플하게 정의하자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어쩌다 한 번 겪는 좌충우돌 계약 결혼을 본격적으로, 전문적으로, 공사 구분 깔끔하게 제공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라고 보면 된다.

결혼은 싫지만, 어쩌다 한 번 당신의 삶에 결혼이 필요할 때, 완벽한 비혼을 꿈꾸는 이 시대 수많은 솔로를 위해 결혼식부터 필요하다면 혼인신고까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 참고로 일요일은 휴무니 노터치, 무공이 도합 18단이니 선은 넘지 마시길!

왜 이런 직업을 갖게 됐냐는 질문? 수도 없이 들어왔다. 어릴 적부터 결혼은 사랑이 아닌 비즈니스라 배웠다. 24시간이 모자란 고강도 조기교육으로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완벽한 스펙을 갖추었지만, 누구 좋으라고 이대로 순순히 결혼을 해? 이왕 비즈니스를 할 거면 거국적으로, 아주 제대로! 이기적, 계산적 결혼제도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

그런데 일을 13년쯤 하다 보니 안팎으로 부작용이 늘어만 간다. 동서!, 처제!, 새아가!를 외치며 곳곳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ex-시월드에, 등본에 이혼 전적만 12번! 날로 심해지는 진상 손님들까지! 이 좁은 땅에서 이만하면 많이 했다, 은퇴를 결심하며 고객을 하나둘 정리하고 있는데... 5년 차 월수금 장기고객 정지호가 마음에 밟히고, 초절정 인기스타 강해진이 무턱대고 삶에 끼어든다.

게다가 평생 자중하던 심장은 요즘 들어 왜 자꾸 나대는지?
나한테 왜들 이러세요?!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정지호역 고경표

정지호



월수금 저녁은 나와 함께 "아무것도 묻지 마세요!"
미스터리 장기고객 정지호

상은의 최우수 장기고객이자 모든 게 물음표인 남자. 5년째 월수금 저녁을 함께하는 서류상 남편이지만 상은도 그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다. 5년 동안 나눈 말이 채 50마디도 안 되니 그럴 만도. 직업이 무엇인지, 가족은 있는지 전부 다 미스터리! 그의 맑은 눈을 보고 나쁜 사람은 아니겠거니 믿음이 생겼고, 아무 말 없이 저녁을 먹는 월수금이 힐링이 되니 오히려 좋을 뿐.

하지만 곧 은퇴를 앞둔 상은으로 인해 둘의 계약도 종료 예정. 계약 해지 통보를 앞둔 상은은 마음이 복잡하다.
'혹시 너무 상처받으면 어쩌지?' '저 맑은 눈에 눈물 고이면... 너무 맘 아플 것 같은데...' 홀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중인데... 별안간 지호의 윗집에 이사 온 유명 배우 강해진이 상은에게 묻는다. "당신 남편 뭐 하는 사람입니까? 그 사람 위험해요. 내가 다 봤다니까!" '5년 동안 겸상을 한 이 남자가 사이코라고?' '내가 저 맑은 눈에 속은 거라고?' 그에 대한 루머에 심란해질 무렵, 점점 지호에게 미묘한 변화가 포착된다. 갑자기 늘어난 말수, 묘하게 다정해진 태도, 해진을 견제하는 듯한 눈빛. 웬수 같은 광남은 상은에게 착각도 병이라고 했지만...

과연 정말 그녀의 착각일까?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강해진역 김재영

강해진



비워둔 화목토 계약합시다 "만인의 연인은 이제 지겨워!"
슈퍼스타 신규고객 강해진

전 국민이 모두 다 아는 이 남자. 아이돌 출신으로 아시아를 씹어 먹고, 이제는 배우가 되어 할리우드를 넘보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하지만 팬이고 뭐고 개념 없는 상황엔 참지 않고, 때론 독설을 마구 쏟아내며 전쟁을 불사하는데. 그 모습마저 시대의 흐름과 맞아떨어져 소셜테이너 타이틀까지 꿰찼다.

그야말로 될놈될의 표본…이었으나 연애만큼은 순조롭지 않다. 어릴 적, 치명적 첫사랑 그녀로 인해 다른 여자들에게는 도무지 마음이 가지 않는 것. 혹시나 해서 시작한 연애는 한 달을 못 가 끝나기 일쑤. 끔찍이 아끼는 반려묘에게 첫사랑의 이름을 붙이며 허구한 날 영상통화를 걸어대니 그를 둘러싼 소문과 스캔들이 끊이질 않는다.

그런데 첫사랑 그녀와 아래층 이웃으로 재회한다.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짝이는 반지를 낀 채로... 첫사랑이 결혼했다는 것만도 충격인데, 그녀의 남편 심상치가 않다. 복도 귀퉁이에 혼자 칼을 휘두르며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피가 낭자한 사진을 몸에 품고 다닌다.

첫사랑과 사이코의 결혼이라니!
자다가도 피가 마르고 속이 바짝바짝 탄다.
그렇게 해진은 상은을 지키기 위해 생애 처음 필사적 오지랖을 펼치게 된다.


 

 

회차별 줄거리

1회 2022.09.21 (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싱글이지만 결혼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계약 결혼을 제공하는 싱글 라이프 헬퍼 최상은. 그녀는 13년 만의 달콤한 은퇴를 꿈꾸며 고객을 하나둘 정리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녀와 5년째 계약 중인 월, 수, 금요일 장기 고객 정지호와의 계약 해지는 좀처럼 쉽지 않다. 5년을 함께 했지만 아는 것 하나 없는 미스터리 고객일 뿐인데 대체 왜 입이 안 떨어지는 건지. 하루 이틀 계약 해지 통보를 미루는 상은. 한편, 지호의 윗집에 명실상부 슈퍼스타 강해진이 이사를 오게된다




2회 2022.09.22 (목)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먼저 계약 해지를 통보한 지호에게 마음이 상한 상은은 구차한 변명으로 계약 해지를 미룬다. 지호에게 묘한 섭섭함이 계속해서 드는 상은. 그녀는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 혼란을 겪는다.
한편, 해진은 13년 전 자신에게 강한 임팩트를 주고 사라진 첫사랑 상은을 맨션에서 마주하고, 그녀가 아래층 이웃 지호의 아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는다. 설상가상 첫사랑의 남편인 지호의 미스터리한 행보를 목격한 해진은 상은이 위험에 처했다고 믿게 된다.



3회 2022.09.28 (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맨션에서 삼자대면을 한 상은, 지호, 해진. 지호를 의심하는 해진의 추궁에 결국 자신의 정체를 털어놓는 지호. 상은은 그동안 몰랐던 지호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마음과는 달리 그들의 계약에도 마지막이 찾아온다. 계약이 종료된 후, 마음이 싱숭생숭한 상은은 지호와 만날 구실을 찾기 위해 이혼서류를 들고 지호의 집을 찾아간다. 그러던 중 의문의 괴한에게 습격을 받게 된다.

4회 2022.09.29 (목)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지호가 건넨 봉투에 이혼 서류가 아닌 공연 티켓이 들어 있자 당황한 상은. 공연장에서 상은과 지호를 우연히 마주친 지호의 부장판사 부부로 인해 두 사람은 계약 결혼을 연장하게 된다. 13년 전 상은으로 인해 그동안 쌓아 온 모든 걸 잃은 유마담은 또 한번 재기를 노리다 더 큰 위기에 처하게 되고, 상은은 유마담에 대한 애증으로 그녀를 구하고 은퇴를 포기하게 된다. 한편, 해진은 거짓 루머로 인해 골머리를 앓게 되는데...


 

 

5회 2022.10.05 (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해진의 돌발행동에 화가 난 상은. 해진은 상은에게 자신을 고객으로 받아달라며 간절하게 부탁한다. 처음 보는 해진의 유약한 면모에 갈등하는 상은. 결국 그녀는 해진의 제안을 수락한다. 해진과 상은의 계약을 알게 된 지호는 왠지 모르게 마음이 불편하고, 상은은 지호와 오해를 풀려고 하지만 좀처럼 쉽지 않다. 한편, 유치장에서 나오는 유마담은 상은의 집에 머물게 되고, 그들의 불편한 동거가 시작되는데...


6회 2022.10.06 (목)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지호와 해진의 계약을 정리해야 하는 상은. 두 남자의 실랑이 끝에 지호는 월수금을, 해진은 화목토를 계약하게 된다. 그렇게 퐁당퐁당 격일 결혼생활이 시작된다. 한편, 지호 법원 사람들과의 집들이를 준비하는 상은과 지호. 그들은 신혼집 꾸미기에 돌입하고 서로에게 또 다른 감정들을 느끼게 된다. 대망의 집들이 날, 과열된 분위기 속 과음을 하게 된 상은. 그녀는 다음 날 심각한 블랙아웃을 겪게 되는데...


7회 2022.10.12 (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지호와의 첫 키스가 떠오른 상은은 자신과 달리 아무렇지 않아 보이는 지호의 모습에 서운해진다. 서로의 마음을 숨긴 둘의 사이는 어색하기만 하고. 해진은 업무를 빙자한 데이트를 하며 상은에 대한 마음이 커져간다. 한편, 유마담은 이나그룹을 찾아가 상은을 다시 가문에 받아들이라며 협박을 하는데...


8회 2022.10.13 (목)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지호는 상은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방법을 찾아 나선다. 부부 동반 골프 모임에서 상은에게 다정하고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 지호. 상은은 그런 지호의 모습에 묘한 감정을 느낀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드라마 월수금화목토


해진의 엄마 최란희는 상은과 정지호랑 만나기러 가고 있던 상은과 마주치고 잠시 호텔에서 차를 마신다.
옷은 후줄근한데 품위가 있고 불어와 예술품에 안목이 있는 상은을 보고 어디서 본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스틸컷

반면, 화목토만을 기다리며 행복해하던 해진은 상은에 대해 캐묻는 란희와 크게 다투고, 급격한 스트레스로 인해 상은의 앞에서 쓰러지게 된다.



비를 피해 호텔에서 정지호를 기다리던 최상은은 자신을 찾으러 나온 강해진과 때마침 강해진을 찾아온 고문 변호사 정지은(이주빈 분)을 마주했다. 강해진은 정지은에게 최상은을 결혼할 여자라고 소개했고 그와 동시에 호텔 로비로 정지호가 들어섰다. 그 순간 정지은은 정지호를 가리키며 “저는 저 쪽하고 결혼한 사람이에요”라고 말해 최상은을 충격에 빠뜨렸다.


 

서로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정지호와 최상은

그리고 상은이 첫사랑이었던 강해진

정지호에 전부인 등장으로 어떻게 스토리가

전개될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