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약을 먹지 않고 설사 멈추는 방법 4

by 프리디와이♡ 2023. 6. 6.
반응형

 

 

 

1.충분한 수면 취하기

충분한 수면 취하기

설사가 나올 때는 충분한 수면은 필수다. 설사는 몸, 장내 바이러스 감염과 맞서 싸우고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끌어올 리는 것이 중요하다.

2.브랫(BRAT) 식단 먹기

브랫(BRAT) 식단 먹기


브랫은 B-바나나, R-쌀, A-사과 소스, T-토스트를 뜻한다. 이 음식의 공통점은 섬유질 함량이 낮다는 점이다. 덕분에 대변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음식이 모두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으며, 에너지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어 설사로 지친 몸에 제격이다. 다만 브랫 식단이 영양면에서 완벽한 조합은 아니기에 지속해서 먹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

반응형



3.꾸준히 수분 섭취하기

꾸준히 수분 섭취하기

설사하게 되면 체내 무기질과 비타민이 수분과 함께 빠른 속도로 빠져나간다. 따라서 탈수 증상을 막기 위해 수분 보충은 필수다. 물을 마실 경우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보리차 역시 설사에 효과적이다. 이외에 차지 않은 스포츠음료로 부족한 영양분 및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다만 카페인은 이뇨제 역할을 하므로 절대 마시지 않도록 한다.

4.복부 따뜻하게 하기

복부 따뜻하게 하기

설사할 때 배에 핫팩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과민성 장 증후군의 경우 장 근육이 단단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나는데, 찬 음식이 들어가거나 배가 찰 경우 이 증상이 더욱 악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핫팩 및 온열기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근육이 부드럽게 풀려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