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이야기

추억의 만화!!<이상한나라의 폴>소개와 줄거리, 엔딩

by 프리디와이♡ 2022. 4. 12.
반응형

소개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나라의 폴

공상을 좋아하는 소년 폴이 10번 째 생일을 맞는 날, 부모님이 선물로 직접 만들어준 봉제인형 속으로 들어간 요정 팻큰은 시간을 멈추고 폴 일행을 이상한 나라로 초대한다. 그 곳에서는 개(dog)인 돗페가 말을 하고 커다란 귀로 하늘을 난다. 오컬트 망치를 쓰면 장난감 자동차도 슈퍼카로 변신하는 이상한 나라. 하지만 2천 년간 잠들어 있다가 눈을 뜬 마왕 베르트 사탄이 니나를 납치해가는데…. 소중한 니나를 구하기 위해, 폴 일행의 모험이 시작된다!

총50화 간단 회차 줄거리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제1화

부활한 베르트 사탄. 요정 팻큰에게 이끌려 이상한 나라에 도착한 폴 일행. 즐거운 시간도 잠깐, 갑자기 마왕 베르트사탄이 부활한다! 자신의 수명을 늘이기 위해 니나를 납치하려는 베르트 사탄의 마수가 폴 일행을 덮쳐오는데…

제2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공포의 거미성. 니나가 어디 있는지 다그쳐 물으며 제니아르가 폴을 때리려던 순간, 팻큰과 함께 개미인간의 나라에 도착한 일행.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잡혀간 개미 인간과 니나를 구출하기 위해 거미성으로 향하는데. .

 

 

제5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해골의 역습. 폴은 마을 사람들 뿐 아니라 아버지에게 마저 거짓말쟁이로 오해를 받는다. 다시 니나를 구하기 위해 이상한 나라로 향하는 일행이었으나, 베르트 사탄의 계략에 의해 콘돌 떼에게 붙잡히고 만다.

제11화

추억 속 니나의 꽃. 시들어 말라버린 나무의 나라에 도착한 폴 일행은 넷코더 대왕에게 습격을 받지만, 니나가 있는 곳을 아는 봇쿠리의 도움을 받는다. 넷코더가 물을 독점해서 주민들을 괴롭히고 있는 것을 안 폴 일행은 저수지를 부수기로 약속한다.

제17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베르트 사탄의 뿔을 노려라. 결국 몸져눕고 마는 니나의 어머니. 한시라도 빨리 니나를 데려오려는 폴 일행은 바쁨이 할아버지에게 베르트 사탄이 있는 곳을 듣지만, 전력으로 싸울 각오를 보이기 위해 팻큰 없이 어둠의 세계로 향한다.

 

 

제31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태양을 잃어버린 야채인간. 흉년으로 풀이 죽은 호박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야채인간의 나라로 향하는 폴 일행. 하지만 베르트 사탄에게 썬 콘트롤러를 빼앗을 것을 분부 받은 키놋피가 나타나, 거대한 버섯과 홍수로 야채인간의 나라를 파괴하려고 한다.

제32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마의 세포세계. 마을에 광견병이 퍼진다. 베르트 사탄이 꾸민 일이라고 느낀 폴 일행은 이상한 나라에 있는 개의 몸 속 세계로 향한다. 소뇌의 울타리를 지키는 박테리아 인간 미리카와 만난 일행은 키놋피가 이끄는 사악한 전염병 인간들로부터 몸 속 세계를 지키기 위해, 함께 싸우기로 한다. /

제38화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장난감이 만든 사랑의 다리. 급작스러운 병으로 돗페를 병원으로 옮기던 도중, 장난감 나라의 위험신호를 받고 이상한 나라로 향하는 폴 일행. 가쵸 아줌마에게 돗페를 간병 받은 감사의 뜻으로 장난감 나라의 다리 만들기에 한 몫 하지만 그 곳에 베르트 사탄의 명령을 받은 키놋피가 나타나는데.

제50화

안녕! 이상한 나라. 불사신의 동굴에 들어가 완전 부활를 이룬 베르트 사탄은 이상한 나라를 공격, 파괴하기 시작한다. 그 피해는 현실 세계에 까지 미치는데…. 동료가 된 키놋피와 이상한 나라의 사람들과 힘을 모아, 폴 일행은 모든 세계를 평화를 되찾기 위해 마지막 싸움에 나선다.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엔딩

‘이상한 나라의 폴’은 17화를 기점으로 이야기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초반부는 여자 주인공인 니나를 이세계에서 구출하는 내용을 담은 ‘니나 구출편', 후반부는 대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모험하는 ‘벨트 사탄 타도편'이다.

이상한 나라의 폴


니나 구출편은 주인공 폴이 10살 생일에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인형에 ‘팟쿤'이란 이름의 요정이 깃드는 것으로 시작된다. 팟쿤이 인형에 깃든 이유는 인형의 모습이 요정 팟쿤과 매우 닮았기 때문이라는 설정이다.
인형의 몸에 혼을 담은 요정 팟쿤은 오컬트 햄머로 이상한 나라로 통하는 문을 만들고, 주인공 폴과 여주인공 니나, 니나의 애완견 돗페와 함께 이세계(異世界) 여행을 시작한다. 팟쿤이 주인공을 인도한 이세계 이상한 나라는 ‘꿈'과 ‘이상한 것’을 믿는 사람들만 갈 수 있는 장소다.

하지만 현실세계 인간인 폴과 니나가 이상한 나라에 발을 들이는 바람에 세상의 조화가 무너지고, 이로 인해 대마왕이라 불리는 ‘벨트 사탄'이 부활하고 만다. 여주인공 니나는 벨트 사탄의 손에 납치 당하고, 주인공 폴과 친구들은 니나를 구출하기 위해 현실세계에서 몇 번이고 이세계로 들어와 모험을 펼치게 된다.

 



제작사 타츠노코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은 당초 주인공 폴이 이야기 시작 시점의 1년 뒤인 11살 생일을 맞이하면서 니나를 이상한 나라에서 구출하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하지만, 방송이 시작된 뒤 이야기 노선 변경으로, 17화에서 니나를 구출하고, 이후 마왕 벨트 사탄을 무찌르기 위한 여행을 한다는 내용으로 바뀐다.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벨트 사탄은 주인공 폴과의 싸움으로 뿔 한쪽을 잃고 ‘불사신의 동굴'로 몸을 숨긴다. 힘이 약해진 마왕은 부하를 늘려 주인공 폴을 위협한다.
참고로, 폴이 사용하는 무기는 장난감 요요와 미니 자동차다. 이들 장난감에 요정 팟쿤의 오컬트 햄머가 다으면 요요는 ‘메카 요요'라는 강력한 무기로, 미니카는 폴과 동료들을 태우고 달리고 날 수 있는 ‘마라클카'로 변신한다.
주인공 폴과 그의 동료들이 대마왕 벨트 사탄을 쓰러뜨리기 위해 모험을 계속한 이유는 주인공의 ‘책임감' 때문이라는 것이 타츠노코 측의 설명이다. 벨트 사탄이 부활한 원인이 주인공 폴에게 있기 때문이다.

폴은 현실세계 인간인 자신이 이상한 나라에 발을 들여 마왕이 부활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타츠노코는 변경된 이야기 노선을 강화하기 위해 마왕 벨트 사탄이 이상한 나라의 평화를 깬 것은 물론, 현실세계에 재해를 일으키는 등 악영향을 끼친다는 설정을 추가했다.

이상한 나라의 폴
이상한 나라의 폴


마지막엔 대마왕의 양쪽 뿔을 모두 부러트려 이기고 이상한 나라는 평화를 되찾는다.
찌찌의 마술봉은 너무 많이 사용해 부서지고 폴은 현실 세계로 찌찌는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면서 찌찌는 그저 인형으로 남게 되면서 끝이 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