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몸 독소 배출과 해독에 좋은 식품들

by 프리디와이♡ 2024. 2. 4.
반응형

 

디톡스
출처:픽사베이

생강

생강
출처:픽사베이

매운 성분 진저롤과 쇼가올의 살균 효능

향신료로 주로 쓰이는 뿌리 채소이다.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하는 작용도 한다. 매운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다.

오렌지

오렌지
출처:픽사베이

비타민 C 해독 작용 활성화

비타민 C 풍부하게 들어있다. 레몬처럼 항산화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반응형

페퍼민트

페퍼민트
출처:픽사베이

항균제와 천연 식욕 억제 기능

호흡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 이상의 효능이 있다. 페퍼민트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 항균제로서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파슬리

파슬리
출처:픽사베이

천연 이뇨제 작용

소변이 잘 나오도록 돕는 천연 이뇨제이다. 또한 파슬리는 향신료로써 요리의 풍미를 더할 뿐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 C가 함유돼 있고 마그네슘, 칼슘, 철 등 각종 무기질이 들어있어 영양이 풍부하다. 또 소화를 촉진하고 암, 심장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레몬

레몬
출처:픽사베이

쓴맛 내는 리모노이드의 해독 작용

감귤류에는 쓴맛을 내는 성분인 리모노이드가 풍부하다. 리모노이드는 항산화제로서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나고, 몸속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출처:픽사베이

강력 항산화제 안토시아닌 풍부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가득 들어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생블루베리나 얼린 것이나 다 효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여름에는 얼려 먹는 방법을 이용해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