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뱃살빼는데 도움되는 음식

by 프리디와이♡ 2024. 1. 29.
반응형

1.토마토

출처:픽사베이

토마토의 붉은빛 성분인 라이코펜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다. 또한 높은 항산화 효과로 혈액 속 지방 축척과 나쁜 콜레스테롤(LDL) 산화도 방지한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다른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토마토야말로 식단에 꼭 넣어야 할 식품이다.

2.바나나

출처:픽사베이

바나나는 칼로리가 75~130칼로리 정도로 낮다. 그러나 칼륨,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필수 비타민을 공급하기 때문에 배가 고프고 기력이 없을 때 간식으로 추천한다.

반응형

3.셀러리

출처:픽사베이

셀러리 속 프탈리드는 이뇨 현상을 유도해 부종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풍부한 칼륨이 염분 배출을 돕는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해 숙변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4.사과

출처:픽사베이

의사와 영양 학자들은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은 사과를 먹는 것이라고 추천한다. 특히 사과와 함께 오트밀을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사과 속 풍부한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이에 더해 펙틴 성분은 장 기능을 높이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유도한다.

5.체리

출처:픽사베이

체리는 소화 기관과 심장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요산을 공급한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 체리 음료에는 많은 당이 들어있으니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생 체리만 권장된다.

 

 

6.조개류

출처:픽사베이

조개류는 불포화 지방 함량이 높아 섭취 시 몸속 지방 축적을 방지한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오메가-3도 풍부하다. 비타민과 타우린도 많아 피로 해소에도 훌륭하다. 어떤 종류의 조개를 먹든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어서 취향과, 시기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7.아보카도

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아 살이 찐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오히려 아보카도를 하루 한개 먹으면 몸속 지방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준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지방은 올레산이다. 이는 ‘착한 지방’으로 허기를 없애주거나 지연시킨다.

 

 

 

반응형

댓글